유튜브

  • Home
  • 유튜브
  • 유튜브

유튜브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예비후보자 간담회 (210902)

조직홍보국

view : 3193

https://www.youtube.com/embed/1gziyHUo0N0

2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여의도의 모처에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예비후보자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먼저 이 예비 후보자는 간담회의 시작 인사말에서 월남전참전자회와 몇 차례 만남의 기회가 있었지만 뜻하지 않게 만남이 무산되는 결례를 범해 이 자리를 빌려서 사과의 뜻을 전한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이 예비 후보자는 설 훈 의원이 발의한 [월남전참전자 관련 특별법]을 지지한다고 밝히며 57년 전 파월 장병들이 해군 함정을 타고 부산항을 떠나던 장면을 기억한다고 회상하면서 그때 떠났던 참전 용사들이 전투근무수당의 문제가 아직까지 풀리지 않고 참전자들 마음에 한으로 남아있다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불행한 일이며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 후보자는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청산해서 참전자들의 마음의 멍에를 씻어드리고 국가의 책무를 이행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하며 최단 시일 내에 법이 매듭지어지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

 

이에 이화종 회장은 바쁜 일정을 내어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며 월남전 참전자와 300만 유가족(미망인)들이 이번 특별법이 통과되는 것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며 조속히 법안이 통과되도록 힘써달라 전했습니다.

또 이번 간담회 자리에 함께한 더불어민주당 설 훈 의원은 8월 24일에 열렸던 국방위 법률안심사소위원회 회의의 특별 법안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소상히 설명했습니다.


'언론중재법'으로 인한 여야의 첨예한 대립으로 인해 [특별법] 법안 심사가 늦어지고 있고 최대한 빨리 움직여 올해 안에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월남전참전자 관련 특별 법안이 하루빨리 국회를 통과해 법이 제정되기를 바라며 열정을 다해 힘써주고 있는 설 훈 의원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