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보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월남전참전자회 대구·경북지부 올해 첫 워크숍 성료

조직홍보국

view : 947


이화종 회장 “ 회원 평생의료·복지 향상 약속 꼭 지킬 터

회원간 발전적 의견·토론으로 월참회 결속· 전우애 다져
 


▲이화종 본회 회장이 대구·경북지부 회직자 호국선양순회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화종 월남전참전자회(이하 월참회·www.vvak.kr) 회장은 2월 22일 오후 올해 처음으로 대구보훈회관 6층에서 대구·경북지부 회직자 호국선양 순회 워크숍을 열었다.

이화종 회장은 회의에 앞서 인사에서 “작년 6월 제4대 회장 취임식 때 밝힌 '전우 회원들의 평생 의료·복지 향상'을 임기 4년 내 이루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성 서두를 먼저 꺼냈다.

이어 이 회장은 “한동안 지체됐던 시·도지부·지회의 자립도 향상을 위한 사업 구상 및 지원 등의 의견을 나누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전국 시·도지부 순회 워크숍을 진행해 오다 코로나19의 방역 강화로 잠시 멈쳤다가 올해 첫 주자로 오늘 워크숍을 갖게 됐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이화종 회장(가운데)을 비롯 안형준 대구시지부장, 김준휴 경북도지부장, 시·도지회장 등 워크숍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해 "충성!" 경례를 하고 있다.

이 날 워크숍은 2시간 넘게 월참회의 과거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안형준 대구시지부장, 김준휴 경북도지부장을 비롯 시·도지회장 등 참석자들이 방역수칙을 지키며 허심탄회하게 발전적인 의견과 토론으로 이어지면서 월참회의 새로운 결속과 전우애를 다짐하는 훈훈한 봄맞이 자리가 됐다.

한편 지난해 말 개최가 연기된 순회 워크숍이 ▶인천시지부 : 23일 13시 인천 로열호텔 영빈관 ▶대전·충북지부 : 24일 13시 계룡스파텔 2층 을지홀에서 각각 열린다.

또 경기도지부는 26일 13시부터 수원시보훈회관 4층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한번 더 워크숍을 연다. 이로써 본회  시·도지부 순회 워크숍은 3개월만에 일단락 된다.

  • 박성원(경기 양평) 2021-02-24 08:56

    대구,경북지구 워크숍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과거에 갑논을박하며 소송하며 세월을 허비하는 누를 다시는 범하지 마시고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월참회가
    되기를 진정으로 바래봅니다.
    우리 경기지부는 26일 워크숍을 연다고 하니 기대해 보도록 하겠읍니다.
    이제는 우리모두 "한마음"이되여 우리의 미래와 복지를 위하여 달려주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