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보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2022년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의 보훈가족들께 전하는 추석 인사

임청규(전남 순천)

view : 1522

https://www.youtube.com/embed/2kpdP_OKDuc

 

국가보훈처장님의 보훈가족에게 추석 잘 쇠라는 인사 감사합니다.
보훈처장님 께서도 항상 건강하시고 즐겁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한가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참전전우들은 기재부의 발표에 황당하여 茫然自失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 공약을 기대를 하고 있는데 35원 담을 수 있는 그릇이 15원(3원*5년) 그릇으로 변했으니 이게 어찌 된 일입니까?

전우들이 현재  42% 정도가 고인이 됐고  58% 정도 생존하고 있습니다. 5년 후면 살아 계시는 전우가 얼마나 되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충원에서 영웅들이 잠들어 계신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살아있는 영웅입니다.
영웅 대접하세요. 죽어버리면 참전명예수당도 전투수당도 다 필요 없습니다. 살아있을 때 영웅 대접해 주세요.

기재부에서는 35원 그릇으로 지급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국가보훈처장님의 전화 부탁을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처장님께서는  자존심을 참전전우를 위해 조금만 접으시고 휴일 서울 근교 산행 동행을 제의해 보세요. 날이 정해지면  이화종 회장님도 동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우리의 외침은 싸늘하게 추은 늦가을 밤에 풀벌레의 애처롭고 쓸쓸하게 죽어 가며 우는 소리입니다. 우리 전우들은 너무 無知蒙昧하여 사분오열 방황 하고 있습니다. 

 

국가보훈처장님은 학벌 좋고 인물 좋고 검사 출신에 국회의원도 하셨고 미남이시고 대통령 측근이고 젊으시니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실 것이니 기재부에서는 보훈처장님의 전화를 틀림없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일부 전우들은 위와 같이 모든 면에서  탁월하고 월남에서 부친이 전사 한신 원호가족을 정부 조각에서 국가보훈처장으로  지명한 까닭에는 파월 전우들의 난제인 전투수당, 고엽제 문제 등 적절히 해결  침묵시켜 사회 문제와 정부 부담을 경감시켜달라는 주문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보훈처는 원래  퇴역 장성의 보은 자리인데 젊고 유능한 정치인을 지명한 까닭이 없다 는 것입니다.



보훈처장은 청와대 시절 공법 단체장의 목을 쥐고(예산의 투명성, 조직의 민주화) 제멋대로 권익을 행사하지 못하게 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떻게 조용히 변화시켜야 할지 처장님의 고심이 깊어지고 계실 것입니다.

 

전우들은 말없이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겠습니다.

외국 월참자의 대우                              전우들의 황당한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