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보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전국의 월남전참전 전우 여러분 ! 총궐기 합시다

강상구(경기 안양)

view : 626


87(오늘) 오후 810분부터 KBS 1TV 시사멘터리 '추적'에서 얼굴들 학살자의 기억이라는 내용의 방송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월남전참전자회(월참자회)는 양민학살과 관련하여 편파적인 보도를 하는 것에 항의하고자  818() 11시 부터 월남전참전자회를 필두로 고엽제전우회, 상이군경회, 무공수훈자회가 함께 여의도 KBS 본관 앞에 모여 대규모시위 하고자 집회 신고 해 놓은 상태입니다.

 위 방송에 대하여 언론중재위원회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하려 했으나 이미 계획된 프로그램이니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방송이 어떤 내용인지는 몰라도 KBS 방송 잘 보시고 결단해야 할 때입니다.

  물론 월참자회 중앙회에서 위와 같이 시위 등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대책이 있으리라 믿지만 참전자이자 회원으로서 공유하는 차원에서 간단하게 의견을 피력해보고자 합니다.

공법단체인 월참자회에서 오래전부터 파월 국군을 학살자로 허위 날조하는 음해세력 척결을 위하여 부단하게 노력해왔지만 이제 공영방송까지 이런 매국적이고 사회통합을 위배하여 갈라치기하는 불상사를 발생시켰으니 더 이상 좌시하거나 묵과해서는 안 될것입니다.

  하기야 일부 언론사는 물론 일부 고위공직자와 국회의원까지 음해에 편승해온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요.

  차제에 파월 한국군은 양민학살 군대라고 음해하는 세력을 발본색원해야 합니다.

음해세력 척결 대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전방위적인 대책으로 우선 이번 사태를 초래한 KBS의 관련자 퇴진과 사장이 사과토록하고 구수정, 고경태가 속해있는 한베평화재단의 해체, 그리고 한통속인 민변등이 변화하도록 압박을 가하여야 합니다.

  물론 월참자회에서 일부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 중이지만 국가보훈처가 속해있는 국무총리실에 보훈처(주관), 국방부, 외교부, 문광부, 인권위 등 관련 정부부처와 참전단체들이 참여하는 음해세력 척결 대책T/F팀을 구성하여 세부대책을 마련하여 이행토록 요청하여야 하며 필요하면 국회의 지원을 얻어야 하겠지요.

  나아가 국회에는 6·25전쟁 및 5.18민주화운동 등에 대한 폄훼자 처벌규정과 같이 월남전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폄훼자에 대한 처벌 조항을 삽입하는 참전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을 개정토록 요청해야 됩니다.

  지금 월참자회에서는 전투수당 관련 보상특별법 국회 통과, 참전명예수당 인상을 비롯한 부산항 기념공원 조성, 오음리 만남의 장 정비, 아카이브 편찬, 월남전 참전 기념재단 설립 등 전우들의 명예와 복지를 위한 당면한 사업에 대한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업들보다 더 중요한 것은 파월한국군이 학살자라고 후세에 전해진다면 국가유공자라는 명예가 실추되고 월남전 파병으로 인하여 경제대국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파월한국군의 자존감은 허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위 척결대책 추진으로 인하여 월참자회에서 추진 중인 중요한 사업들이 지장을 초래할 수 있겠지만 최대한 조율해 가면서 추진하면 큰 무리가 없으리라 믿습니다.

  전우 여러분 !

물론 전우들의 단체인 월참자회에서 배전의 노력을 경주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일선 회원은 물론 재야에 계신 전우들께서 이를 믿고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818일은 총궐기하여 음해세력의 운명을 결정하는 날입니다.

코로나 역병으로 어려운 시기에,

마지막 발악하는 폭염의 날씨에

긴 글 읽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건강 유의하시길 소망합니다.

       안양에서 강상구 드림

 

  • 강명철(제주 제주) 2022-08-08 08:09

    방송 시청하였는데 요즘사람들은 그때상황을 모르니 오해하는 시청자들이 많이 나올것 같으네요.

  • 이상범(충남 서산) 2022-08-08 10:21

    이참에 확실한 대응이 요구됩니다. 공영방송의 도를 넘은지가 이미 오래된 시점에 반드시 깨 부셔야합니다. 폭염에 전우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응원합니다. 충남지부 서산시지회장 이상범 올림.

  • 이한구(서울 강서) 2022-08-08 15:37

    다시는 섣부른 행동들을 하지못하도록 이번에는 반듯이 구수정 고경태를 비롯하여
    그 일당들을 32만 월참자들 이름으로 명예회손과 음해 그에따른 손해배상까지
    청구하며 그 죄값을 치루도록 법정에 세워야할것입니다.
    18일날은 월참전체가 참여하여 KBS를 에워쌓을정도에 호응들이 있어야하며
    아직까지 노병들이 건재함을 이번기회에 전 국민들께 보여줘야 할것입니다 .

  • 이상범(충남 서산) 2022-08-11 17:34

    이한구 전우님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한구 전우님 덕분에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