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보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예비후보자 간담회 (210902)

조직홍보국

view : 1142

https://www.youtube.com/embed/1gziyHUo0N0

2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여의도의 모처에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예비후보자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먼저 이 예비 후보자는 간담회의 시작 인사말에서 월남전참전자회와 몇 차례 만남의 기회가 있었지만 뜻하지 않게 만남이 무산되는 결례를 범해 이 자리를 빌려서 사과의 뜻을 전한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이 예비 후보자는 설 훈 의원이 발의한 [월남전참전자 관련 특별법]을 지지한다고 밝히며 57년 전 파월 장병들이 해군 함정을 타고 부산항을 떠나던 장면을 기억한다고 회상하면서 그때 떠났던 참전 용사들이 전투근무수당의 문제가 아직까지 풀리지 않고 참전자들 마음에 한으로 남아있다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불행한 일이며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 후보자는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청산해서 참전자들의 마음의 멍에를 씻어드리고 국가의 책무를 이행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하며 최단 시일 내에 법이 매듭지어지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이에 이화종 회장은 바쁜 일정을 내어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며 월남전 참전자와 300만 유가족(미망인)들이 이번 특별법이 통과되는 것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며 조속히 법안이 통과되도록 힘써달라 전했습니다. 

 

또 이번 간담회 자리에 함께한 더불어민주당 설 훈 의원은 8월 24일에 열렸던 국방위 법률안심사소위원회 회의의 특별 법안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소상히 설명했습니다.
'언론중재법'으로 인한 여야의 첨예한 대립으로 인해 [특별법] 법안 심사가 늦어지고 있고 최대한 빨리 움직여 올해 안에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월남전참전자 관련 특별 법안이 하루빨리 국회를 통과해 법이 제정되기를 바라며 열정을 다해 힘써주고 있는 설 훈 의원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