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보광장
  • 공지사항

공지사항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본회, 국방위원장 방문 발의 법안 조속처리 촉구 

조직홍보국

view : 1567


민홍철 위원장, 법안 심사처리에 적극 협조 의사 표명
 

본회 월남전참전자회(회장 이회종)는 최근 국회 국방위원장을 방문, 발의 중인 월남전 참전군인 보상특별법 등 관련 법안 2건에 대한 법안의 조속처리를 촉구해 긍정적은 확약을 받았다.

이화종 회장은 월남전 전투근무 특별보상추진위원장(정근화)과 부위원장(엄원영) 및 중앙회 복지사업국장(안금두) 등 일행과 함께 지난 5월 18일 설훈 국회의원이 국방위원회에 발의한 월남전참전자 숙원 법률안 2건(‘보상에 관한 특별법안’, ‘진상규명 및 전투근무급여금 지급에 관한 특별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하기 위해 민홍철 국방위원장을 지난 7월 1일 방문했다.

이 회장은 민 국방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그동안 ‘코로나19’ 문제로 자가격리상태에 있었던 민 위원장께 안부인사와 함께 이번 발의된 법률안의 특성과 법률안 입법예고 후 우리 32만 5천여 참전 전우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과 참여 및 관심 상태와 국방위의 양당 간사를 방문한 일 등 그간의 진행 사항을 소상히 설명했다.
 

또 이 회장은 이러한 법률안이 제19·20대 국회 때 발의됐으나 월남전참전자회의 추진동력 상실과 국방부나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의 반대 및 법원의 패소판결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모두 자동폐기되는 결과를 초래했음을 상기시켰다.


이어  “이번 발의된 법률안은 국가유공자로서의 품위유지와 노후생계 보장에 중점을 둔 보상특별법안과 전투근무급여금 미지급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안으로 분리 발의되었고, 우리 월남전참전 전우들의 평균연령이 76세에 이른 만큼 보상특별법의 입법이 그 무엇보다 시급한 실정이며, 진상규명 특별법도 올 정기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하되 월남전참전자회가 반드시 진상규명 활동의 당사자로 참여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주문했다.
 

민 위원장은 화답으로 “발의된 법률안이 국방위에 회부되어는 있으나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위원회가 열리지 못해 아직 상정되지는 못했지만 7월 중 임시국회가 개회도어 위원회가 열리면 법률안을 바로 상정시켜 법률안심사소위에 회부, 심의·처리하도록 하겠다” 면서 “현재 법률안심사소위원장이 공석이므로 곧 소위원장이 새로 선임되면 그에게도 월남전참전자회의 입장을 잘 전달하여 법안을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민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특히 발의된 법률안의 처리와 관련해 실효성의 확보, 즉 법안 통과 시에 예상되는 막대한 소요재정의 확보를 위해서는 월남전참전자회에서도 사전에 치밀한 준비와 설득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코로나19’로 인해 사진촬영이 제한돼 관련사진을 게재하지 못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홍철 국방위원장이 지난 4월 28일 제386회 임시회 제1차 국방위 전체회의(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

  • 박성원(경기 양평) 2021-07-05 20:14

    월참회장님의 추진력에 기립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우리전우님들에 가장 시급한 법안발의 조속한 처리가 우리의 당면과제임을 아시고
    국방위원회에 촉구하심에 회장님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 박영섭(경기 고양) 2021-07-06 11:02

    회장님의
    노고에
    깊히
    감사드리고
    박수보내드립니다
    .
    모든회원의
    염원인
    특별법
    법안발의가
    순조롭게
    진행되길
    학수고대
    할뿐입니다.
    회장님
    홧팅하세요.
    현실를
    망각
    하는
    회원도있지만
    신경쓰지마시고
    그대로
    추진
    (고
    )하십시요

  • 이상범(충남 서산) 2021-07-09 14:50

    노병들의 바램과 남은 생애에 그나마 조그만 소망이 있다면 바로 처우개선입니다. 젊음을 피로 바꾼 월남참전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금껏 살아온 날보다는 노후의 건강과 소일을 염려하며 글을 올려봅니다. 더욱이 이화종 중앙회장님의 열성에 찬사를 보내드립니다. 반드시 비젼을 제시하신 모든 복지대책이 완성되기를 응원하면서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충남 서산시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