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보광장
  • 공지사항

공지사항

Vietnam Veterans Association Korea.

본회 홍기준 회원 ‘호국보훈의 달’ 대통령표창

조직홍보국

view : 822


강태희 명예회장은 국무총리 표창 오늘 수상
 


▲홍기준 회원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서울특별시지부의 은평구지회 홍기준(77세) 회원이 오늘 ‘호국보훈의 달’ 정부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동대문구지회 강태희(74세) 명예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는다.

홍 회원은 자원봉사와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살기 좋은 사회건설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강 명예회장은 참전유공자 명비 건립, 불우 회원 지원 등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태희 회원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 이하 ‘보훈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모범 국가보훈대상자와 국가유공자의 예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대외유공 인사에게 존경과 감사를 담아 21일(월) 오후 5시 30분,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서울 중구)에서 정부 포상식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정부포상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분들에 대한 존경과 예우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모범 국가유공자 21명, 대외유공 인사 11명 등 총 32명이 포상자로 선정됐으며, 이중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행사에서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17명과 대외유공 인사 6명 등 총 23명에게 포상을 수여한다.

포상을 받는 분들의 훈격은 국민훈장 1명, 국민포장 1명, 대통령 표창 10명, 국무총리 표창 11명이다. 

보훈처는 “이번 정부포상을 통해 마땅히 예우를 받아야 함에도 지금까지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존경을 표하고, 그분들을 예우하고 존경하는 일에 힘써온 대외유공 인사들에게 국가가 감사를 드림으로써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