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수기

"1736를 지웁니다"대신 답변서로 바꿔 올립니다.

홍보부 0 344 08.11

"1736를 지웁니다"대신 답변서로 바꿔 올립니다

이 글 내용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회장선거에 대하여 언급한 바  그 글에 대한 댓글 형식으로 독자께 중앙회홍보부의 입장을 피력하는 수단으로 삼고자 합니다. 

​*********************************************************************************

-유감 입니다.~! 본인이 올린 동영상과 짧은글이 어째서 특정인을 부각시킨 자료이며 사전 선거운동에 해당됩니까..~?

 

대한민국의 월남전참전회(이하 월참’) 회장이 되고자 하는 이는 앞으로 구성될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등록을 필()한 후에 단체의 선거규정에 따른 선거운동을 해야 적법한 활동입니다. 아직 회장선거를 위한 임시회장이 부임하기 전()이고 후보물망에 오른이들이 하마평 (下馬評)紛紛한 가운데 특정인이 공개모임을 개최하여 자기가 월참회의 회장이 되고자 한다는 사실을 공표(公表)한 일련의 행위는 선거후 또 다른 논란의 端初가 될 실마리임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항차 이를 알린다 하더라도 보도에 대한 책임을 감수할 매체가 할 일이지 특정인이알릴 뉴스가 아니며 홍보부가 이를 허용해서는 더더욱 어불성설(語不成說)입니다.


 -회장을 선출하려는 시기에 새로운 월참회장 출마 소식을 회원들에게 알리지마라 라니요..??

 

대한민국 월참인의 홈페이지는 월참인 모두가 주인인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에 이른바 회장 출마자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일은 당연하나 일부인을 위한 특정사실의 揭載는 분명히 공평성과 형평에 어긋납니다. 후보등록을 마친 후보군에 대하여 선관위를 거쳐 검증된 사실을 기울고 틂이 없이 제때에 제대로 알려야 홈피가 갖는 기능과 사명을 다 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공법단체인 월참회이외의 어떠한 조직도 인정하지 아니한다" 라고 하셨는데.. 이는현 월참사무처에서 마치 차기 월참회장을 점지하고 있다는 의미 처럼 느껴지는데 괜찮습니까..?


"공법단체인 월참회이외의 어떠한 조직도 인정하지 아니한다는 말에 이유와 까닭을 다는 자체가 矛盾입니다. 그렇잖아도 공법단체 월참회를 사칭하여 소수인이 사업이나 물품판매를 획책하는 사례가 빈번하여 이를 喚起시키는 글을 홍보부가 홈피에 올린 바가 있습니다또한 이시간도 단체의 로고까지를 도용해가며 마치 스스로가 국가가 인정하는 공식단체인양 위상을 변장하여 전우사회에 나타나는 무리가 한둘이 아닙니다.

단체의 우두머리가 궐위인 상황에서 월남참전을 빌미로 우후죽순 같이 생성하는 집단을 월참사회가 수용하고 인정한다면 이일이야 말로 "공법단체인 월참회의 기능을 위축시키는 이적행위입니다.그러나 或 이 말이 다음 내용인 현 월참사무처에서 마치 차기 월참회장을 점지하고 있다는 의미 처럼 느껴지는데 괜찮습니까..?”

라는 말을 하기 위한 伏線이라면-, “ ‘월참중앙회는 어떠한 후보도 점지且置하고 회장후보군 자체의 云云을 엄격히 통제 받는 월참의 엄정중립을 전제(前提)로 한 순수행정체계입니다로 답하고자 합니다.


-홈피 자유게시판 이라는 공간은 회원들의 여러가지 의사와 의견을 주고받고 소식도 전하면서 친목을 도모하는 공간이 아닙니까..(어느회원은 월참게시판의 글을 읽는 재미를 낙으로 삼고있다고 쓴 글을 본적도 있습니다). 이번만은 옳바른회장을 선출하여 월참의 명예를 회복하자는 것이 모든 회원들의 염원인 때에 후보들의 정보를 공유 하는것이 어찌 월참에 해를 끼친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소상히 scan하고 관리하는 것은 그야말로 이번만은 올바른 회장을 선출하기 위하여 이같은 대원칙을 세우고 左顧右眄치 않고자 하는 중앙회의 뜻으로서 선관위가 걸러낸 후보군에 대한 진실만을 소개하고자 하는 의도인 바 검증 안되고 잘 못된 정보를 공유하는 폐단을 막고자 하는 충정으로 이해하기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선거를 위한 얘기만 관심있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소재와 흥밋거리가 있은즉 다양한 대화거리를 발굴하여 낙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후보들의 인신공격을 금지하고 건전한 대화로서 건전한선거를 완성할수있는 모습을 이끌어야할 홍보부가  월참회이외의 어떠한 조직도 인정하지 아니하므로서 그들의 제반 활약이나 활동상황을 중앙회 공식홈페이지에 기재하는 사실 일체를 허용치 않는다. 라는 말씀은 폐쇠적인 처사가 아닌가요?..  묻고싶습니다

 

말씀대로 건전한 대화에 대하여 중앙회는 일체 간섭이나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월참회 以外의 조직란 말은 월남전참전자를 冒頭에 둔 似而非 집단을 뜻하는 것이지 결코 사회의 수많은 단체의 긍정적 활동과 활약을 제한하는 것이 아님을 굳이 설명하는 일은 蛇足을 다는 일과 다름없습니다.


[이 게시물은 pabalma님에 의해 2019-08-12 07:58:29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Comments

카테고리
국가보훈처 국립묘지안장관리시스템 농협 대한민국 육군 나라사랑큰나무 대한민국국회 KB국민은행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대한민국 국방부
방문통계
  • 현재 접속자 71(1) 명
  • 오늘 방문자 902 명
  • 어제 방문자 1,899 명
  • 최대 방문자 4,400 명
  • 전체 방문자 227,013 명
  • 전체 게시물 4,975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