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당시 국가유공자 법안 여.야 경쟁속에서...

김주황 1 904 02.28 14:20
) 자유게시판

작성자김주황
작성일2005-05-26 (목) 21:12
ㆍ조회: 199  
IP:

    

아래글은 당시 한나라당에서 우리들 국가유공자승격문제를 의원입법과 공청회등이 계획되어 있었는데 이를 지켜본 열린우리당대표( 원내대표 정세균)면담이 성사되어 고엽제전우회와 같이 국회본관102호실에서 면담 후  적극 협조하겠다는 정책실에서 이메일로 연락온 사항 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돌출된 사항은 상의군경회에서 우리들이 국가유공자가 되면 자기네들과 형평성문제가 야기 된다며 상의군경회 이달신회장이 반기를 든 적도 있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당시 대표실에 각 언론사 30여명이 취재하려 진을 치고 있어 이를 거부하고 물리친 기억이 새롭습니다. 이유는 한나라당의 우리들 정책에 대하여 물타려는 수법이었음)음)         


235253798_oVSzWUL4_0b4cae2a51b381d0a17532a9c564c1a5f7ad198b.gif 열린우리당 당정협의 소식

 김주황 회장님 안녕하십니까?

대표님과의 면담 때 길게 뵙지 못하고 헤어진 것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제한된 예산하에서 보훈대책을 고민하다보니 여러가지 아쉬운 것이 많습니다. 국가발전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제대로 보답을 못하고 있는 것 같아 늘 안타깝게 생각하는 사람 중의 한사람이랍니다.

우리나라가 어느정도 먹고살만 해지고 국가재정이 여유가 어느정도만이라도 생긴다면 더 많은 지원을 해나갈 수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리나라엔 보훈단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법단체, 비영리단체, 임의단체...
서로간 이해관계가 충돌되기도 하고, 형평성 시비도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들여다보면 모두 딱합니다. 그러나 제한된 조건하에서 정책을 짜내다보면 늘 부족합니다. 회장님께서 하신 말씀 다 정책에 반영 못하는 심정 어느 정도 만이라도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회장님께서 요구하신 오늘 당정협의와 관련하여 확정된 사항을 메일로 보내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보도 자료에 모두 담겨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늘 논의 된 것은 3개법률 개정안 입니다. 회장님께서 요망하신 사항은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논의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럼 늘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위 글은 제 이메일로 보내온 열린우리당 정책위 수석전문김병노 위원 입니다.작년 12월부터 여러번 접촉해오던 중 오늘 당정협의에서 여러가지 내용이 나왔습니다만 6월국회 정무소위원에서 논의가 될것입니다. 자 이제 여. 야가 한목소리를 내기 사작하였지만 이번 공청회를 통해 이번에 뭔가를 확실하게 보여 줍시다. (6.1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공청회개최)


조금전에 상이군경회 강달신회장과 통화가 이루어지지 못해 우리의 입장을 전달하지 못했지만 우리와 한판 붙자고 떠드는데 우선 공청회 끝나고 그쪽을 손봐줘야 할것 같습니다. 왜그러게 멍청한놈이 상이군경 회장을 하고있는지 나이가 많아 치매끼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전우님들의 지원 부탁드립니다.(우리들 6.25와 월참자모두 국가유공자되면 너무 많은 국가유공자가 생기면 자기네들이 위축되어  반대한다는 상의군경회) 



Comments

김주황 02.28 21:22
이러게나마 지난일들을 알릴수 있는것은 당시 인터넷상의 글들이 남아있기에 가능한  일들입니다. 제가 또 전우사회에  나와서 활동하기에는 건강상 문제도 있지만 제경험의 바탕으로  앞으로의 전우사회의 앞길에 도움될 수있다면 조언은 해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도 전우님들의 개인 애로사항에 대하여 무료상담해드리고 있으며 특히 전우님들의 건강문제 로봇수술  과 암에대한 보훈병원에대한 문의가 계속상담이 들어오고있습니다.
카테고리
국가보훈처 국립묘지안장관리시스템 농협 대한민국 육군 나라사랑큰나무 대한민국국회 KB국민은행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대한민국 국방부
방문통계
  • 현재 접속자 35 명
  • 오늘 방문자 1,038 명
  • 어제 방문자 1,516 명
  • 최대 방문자 4,400 명
  • 전체 방문자 404,636 명
  • 전체 게시물 5,275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