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전립선 암 다빈치 로봇수술

김주황 4 296 12.03 18:59

김주황 6 281 12.02 17:37   

                                         다빈치 로봇 수술

 

제가 전립선 비대증로 인하여 수년간 치료를 하여 왔으나 호전이 안 되고 올봄 3월부터인가 전립선혈액검사에서 수치가 6으로 잡히면서 이때부터 전립선암 증후가 보인다며 2달에 한번 씩 혈액 검사를 하다 보니 수치가 7.8.10이 넘어서자 전주예수병원 담당과장이 아무래도 암 조직검사를 하자고 해서 6군데를 조직을 때내어 검사해본 결과 2군데에서 음성판정을 받고 전북대학병원 비뇨기과 정영범교수를 소개 받았습니다.

 

전주예수병원은 위탁병원이라 광주보훈병원에서 승인을 받아야 할 것 같아 보훈병원 비뇨기과 전상준 과장을 찾아가 예수병원소견서를 전해주고 보훈병원에서 각종 검사를 하기 로 하고 일주일간 입원하면서 mri. ct. 뼈검사. 혈액검사 등을 하고 담당 과장한테 전북대학 병원위탁수술 서류를 받아 지난 116일에 5시간여 동안 다빈치 로봇수술을 받아 1114일에 퇴원하여 집에서 요양하고 있습니다.

 

전우님들에게 알려드릴 사항은 다빈치 로봇수술은 일반건강보험에도 혜택이 안되고 있으며 보훈병원에서도 혜택이 없다고 담당과장이 언뜻 얘기한 것을 한 귀로 흘리고 전북대 병원 진료 계산서를 광주보훈병원 원무과에 디밀었더니 역시 로봇수술비는 안 된다는 말에 담당과장을 찾아가 저는 심혈질환과 당뇨로 인하여 복개수술은 위험하다하여 로봇수술을 하였는데 (소견서도 그 사실이 적혀있음)왜 국가유공자인데 지급을 해주라고 하니까 보훈처 감사에 걸리면 자기가 곤란하다며 보훈처로 떠넘기어서 서류는 보훈처와 상의 후에 달라고 하고 원무과에 맡기고 나왔습니다.

 

로봇 수술비는 전북대는 8백만원이지만 서울 쪽은 1200만원이라고 들었습니다. 전주 집에 와서 보훈처 의료지원과에 문의하여 사실여부를 김모 사무관에게 자세히 설명하자 그 문제는 제가 처리 해드리겠으니 잠시 기다리라는 반가운 말에 30분후 다시 연락이온 결과 광주 보훈병원에 지급하도록 얘기가 되었다고 해서, 다시 광주 원무과에 연락하였더니 이번에만 지급해드리 겠다, 는 소식에 이러게 가만히 있으면 안 되겠구나, 해서 전국 전우님께 알려 드립니다. 조금 전에 전북대병원 수술비 입원비 전액이 제 통장으로 입금 되었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기저기 몸들이 고장이 나기 시작하는데 전우님들께서 특히 겨울철에는 몸 건강 잘 지키시길 바라며 그래도 국회 및 보훈처 등을 활동한 탓인지는 몰라도 로봇수술은 건강보험도 안되고 해서 난감했었는데 이것을 찾아보니 공돈이 들어온 기분입니다. 혹 이런 사항에 관련되신 전우님께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010-4654-4979)

 

#사실 전국위탁병원은 보호자가 전혀 혜택이 안 되어 이번 국회 예결위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쪽지예산이라도 하는 작업 중에 제가 잘 아는 정운천의원과 안호영의원 두분 다 예결위 소위에서 탈락하여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전북보훈요양원300억원을 제가정보를 정운천의원에게 전달하여 쪽지예산으로 편성된 적 있었음.

 

Comments

박춘근 12.02 17:51
전립선 암이면
5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립선 암이면 5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김석길 12.02 19:05
유익한 정보 감사 합니다
이러한 정보가 게시판에 많이 올려저 모든 전우들이 공유 하는게 바람직 하다 하겠습니다,
전립선암은 상이 6급 2항 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등급이 매년 자주 바뀌어 하향조정 되니 재 확인이 필요 하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 합니다 이러한 정보가 게시판에 많이 올려저 모든 전우들이 공유 하는게 바람직 하다 하겠습니다, 전립선암은 상이 6급 2항 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등급이 매년 자주 바뀌어 하향조정 되니 재 확인이 필요 하겠습니다!
김주황 12.02 19:10
저는진즉6급2항을받고있으며
이번것은 6급으로 하향되었다고
하네요ㅡ요즈음은 거의 심사에서
한두단계 아래로 심사한답니다ㅡ 저는진즉6급2항을받고있으며 이번것은 6급으로 하향되었다고 하네요ㅡ요즈음은 거의 심사에서 한두단계 아래로 심사한답니다ㅡ
김영석 12.02 21:03
[@김주황] 6급이 두가지면 ?    이것도 병급규제 대상이면 등급을 얼마를 부여합니까?
지금 6.25와 월남전 참전자는 약 30만명이 됩니다.
자연 감소 인원의 비율이 지원 인상금액의 비율보다 더 높습니다.
하면 예산의 부담이 점점 적어집니다.
그러면 등급을 하향조정하여 남긴 돈과 국가 유공자를 개차반 취급하고 뗀 돈을
김정은에게 아낌없이 퍼 주는 꼴입니다.
그것도 못 줘서 안달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아무래도 이놈들을 저승길에 끌고가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습니다.
아시는 분,  글 주세요.
김전우님 개인의 신상을 털어가며 귀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6급이 두가지면 ? 이것도 병급규제 대상이면 등급을 얼마를 부여합니까? 지금 6.25와 월남전 참전자는 약 30만명이 됩니다. 자연 감소 인원의 비율이 지원 인상금액의 비율보다 더 높습니다. 하면 예산의 부담이 점점 적어집니다. 그러면 등급을 하향조정하여 남긴 돈과 국가 유공자를 개차반 취급하고 뗀 돈을 김정은에게 아낌없이 퍼 주는 꼴입니다. 그것도 못 줘서 안달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아무래도 이놈들을 저승길에 끌고가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습니다. 아시는 분, 글 주세요. 김전우님 개인의 신상을 털어가며 귀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장상회 00:21
저도 전립선비대증수술 하였는대 상태가 안좋은니다 저도 전립선비대증수술 하였는대 상태가 안좋은니다
김계원 01:03
김전우님,  그런 고생을 하고 계시군요. 물론 그런 분들이 어찌 김전우님 뿐 이겠습니까만,,,  아무튼 잘 치료 하시어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Comments

이한구 12.04 07:38
김 전우님 고생하셨읍니다 .
그리고  급수가 있으신 전우들은 적지않은 참고가 되셨을줄 생각이듭니다 .
이제 우리들나이에 가급적 김전우님과같이 겪었던 그대로에 유익한 체험건강정보가 많이 공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
김주황 12.04 08:50
이한구전우님의 관심  감사합니다.
전우님들이 혹  로봇수술하실경우
제 경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ㅡ
박춘근 12.04 12:44
https://news.v.daum.net/v/20190131175826708

언론보도에 의하면 박승춘 전 처장은 5급을 받았다고 하네요.
김주황 12.04 13:39
[@박춘근] 댕 큐ㅡ참고하겠습니다.
익산에 사신분이시죠. 통화한번 부탁 합니다.
카테고리
국가보훈처 국립묘지안장관리시스템 농협 대한민국 육군 나라사랑큰나무 대한민국국회 KB국민은행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대한민국 국방부
방문통계
  • 현재 접속자 66 명
  • 오늘 방문자 922 명
  • 어제 방문자 3,367 명
  • 최대 방문자 4,400 명
  • 전체 방문자 242,009 명
  • 전체 게시물 5,007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