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도 정기국회 회기 중 =
국방위원회 계류중인「월남전 참전군인 보상 특별법안」처리 요청
지난 11월 22일(금)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특별보상추진단에서는 안규백 국방위원장을 방문하여 현재 국방위원회에 계류 중인 「월남전 참전군인 보상 특별법안」이 금년도 정기국회 회기 중에 반드시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2016년 6월 이후 현재까지 4개 법안(이언주, 정동영, 민병두, 경대수 의원)이 발의되어 있었으나 진상 규명 및 수급권의 확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까지 제대로 상정조차 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특별보상추진단에서는 이 자리에서 우리 월남전 참전자들의 평균연령이 75세로 급속히 고령화 되고 있으며, 현재 참전명예수당, 기초연금, 노인일자리 참여를 통한 근로소득 등으로 근근히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있으나 고령과 만성질환 그리고 핵가족화 등으로 어렵게 노후생활을 이어가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음을 상기 시키고, 우리 회원 전우들이 더 늙고 병들어 세상을 떠나기 전에 보다 영예로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참전에 따른 공헌과 희생에 상응한 국가차원의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져야함을 국방위원장께 강조하였습니다.
안 국방위원장께서는“이 문제의 중요성과 심각성을 고려하여 현재 국방위원장 주관으로 국방부, 기재부 등 관계기관을 참여시킨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여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사진
좌로부터 강태희실행위원 안규백국방위원장 정근화추진위원장 안금두복지국장
r
사진찍은 것만 같은 장면을 두번씩이나 나열하지 마시고 필요한 요점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오,
지금 국회의원의 쌈박질에 견디어 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나 더,
지금 메인화면은 '알림'이 14 꼭지이며 회원의 '게시글'이 15 꼭지로 뜸니다.
알림중에는 시일이 경과 된 것과 효과가 지난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과 게시글에 중복 과시(?)를 합니다,
게시글의 빠른 사라짐은 관심과 참여도를 저하 시킴니다.
해서 알림글은 10 꼭지 내로 제한하여 게시하시고
회원의 게시물은 메인화면에 20 꼭지 이상을 달아주시고 넘기는 '다음면'에는
25 꼭지 이상을 실리면 화면의 여백에 충실하며 회원들의 게시판 참여에 도움이 될 겁니다.
지난일의 아픔과 관리에 획기적인 창의력과 개선이 있기를 바랍니다.
제가 아는바 운영과 관리에는 문제가 없다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림창에 있던 8 꼭지가 게시판 상단에 위치함으로 귀중한 전우들의 게시물이 계속 밑으로 밀리고 있습니다.
각 알림 날자별로 분산 하시면 해소가 되리라고 봅니다.
한번 더 수고 하심을 바랍니다.
★우리 월참은 차기회장이 앞장서서 1월전에 참전명예수당을 최저생계비 이상수준을 최대한 요구하여서 최대능력을 발휘하여야 하며
★2022 대선전에 참전유공자법을 개정하여 참전명예수당의 유족승계와 병급해제를 성취하여야 하고, 변호인단? 또는 특별법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월남전 미지급 급여(봉급) 진상조사 및 배상에 관한 특별법"을 국회에 상정하여 통과시키도록 온 힘을 집중해야 한다고 건의드립니다.
[2019.12.03. 전우방송 대표 박우영올림]
또한 그에따른 우리의 법안을 만들어 다음 국회입법시 통일된 기준점, 우리주장이 관철된 의원입법, 정부안이 될수있도록 준비해야됨니다.
차기 전우회회장이 모든전우의 간절한 염원을 무시하고 편향되고 이해못할 사고를 갖은 전우가 되는것을 막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