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文대통령, 신임 보훈처장에 임명장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라”

백명환 3 491 08.19 21:38
文대통령, 신임 보훈처장에 임명장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라”

뉴시스

입력 2019-08-19

    
"적임자 판단해 임명…따뜻한 보훈 실현해 달라"
"보훈 수혜자 최대한 넓게 확대해 실질적 지원"
"보훈, 호국·독립·민주 세 분야…공정 소통해야"
"2022년 보훈 정책 매우 중요…6·25 70주년 등"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박삼득 신임 국가보훈처장에 임명장을 수여하며 공정한 보훈정책을 펴 줄 것을 당부했다. 일부 독립운동 단체가 박 처장의 군 출신 이력에 우려하며 임명 반대 의견을 표한 것을 염두에 둬 공정한 보훈 정책 실현과 소통의 리더십을 주문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30분동안 청와대 본관에서 박 처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한정우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내고 전했다.

수여식 이후 환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35년간의 군 생활, 전쟁기념사업회 회장 등 공공부문에서 뛰어난 운영 능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보훈 분야의 적임자로 판단해서 임명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보훈단체들의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 들어 보훈처장을 장관급으로 격상하고, 보훈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예우·지원해야 국민도 애국심·충성심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언제든지 국가가 책임진다는 믿음이 있을 때, 국민이 헌신할 수 있으며 이것이 국민통합을 이루는 힘”이라며 “따듯한 보훈을 실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외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모시는 일, 6·25 전사자 유해를 발굴하는 일 등 보훈의 수혜자를 최대한 넓게 확대하고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보훈이 호국·독립·민주 세 분야로 되어있는데 나라의 발전을 위해서 헌신했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성격이 다를 수 있다”“보훈처가 성격이 다른 것을 포용하고,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공정하게 소통하면서 잘 이끌어 달라”고도 요청했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2022년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문 대통령은 “2020년 보훈 정책이 매우 중요하다”며 “6·25전쟁 70주년, 4·19혁명 60주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 청산리·봉오동전투 100주년을 맞게 된다”고 했다.(월남전 파병 이야기는 없네요) 

이어 “호국·독립·민주 세 분야를 아우르면서 우리 국민이 우리 역사를 잘 기억하고, 우리 보훈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처장은 “국민께서 보훈 정책을 체감토록 하는 게 이번 보훈처의 가장 큰 역할이라고 생각한다”“우리 정부 들어 보훈이 달라졌다고 느낄 수 있도록 잘 살피고,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박 처장은 지난 16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일부 독립운동 단체는 지난 13일 박 처장의 군 출신 이력에 우려하며 임명 반대 의견을 청와대에 전달한 바 있다.  

Comments

박용환 08.20 09:17
앞으로는 관자붙는(과거 차량번호 앞에 붙히는 관을 말함..ㅎ)차량 뒺 좌석에 승차할 자격자는
전문직으로 모두 갈아치는 통수권자가 꼭 절실히 필요하다 보겠습니다...만
이번에 바뀐 박 처장께서 해야할일이 무엇인가를 잘 파악해서 일 처리를 잘 하시길 부탁 합니다.
지켜 보겠습니다..하긴 지켜 본다한들 뭔 힘이 있겠냐만..
심태섭 08.20 09:37
뭐 크게 다르겠 읍니까?
그저 대통령 눈치나 보는 정도겠지요 .
최고의 권력자가 뜻이 있어야 하는대 현 상황은 기대하기가
어렵다고 보여 집니다 , 우리 월참의 의미는 현정부 에게는 전무하다고 느껴 집니다 .
 그리구 6.25 참전 선배님들은 우리하고는 의미가 다른것 같기는 합니다만
등에 기대여 얻는것이 있을까요 ?
송범명 08.20 10:11
대한민국 정부는 아직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 대한민국 젊은이들을 적지로 보낸것에대해서는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못하는것 같으니 정말 한심합니다
카테고리
국가보훈처 국립묘지안장관리시스템 농협 대한민국 육군 나라사랑큰나무 대한민국국회 KB국민은행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대한민국 국방부
방문통계
  • 현재 접속자 55 명
  • 오늘 방문자 678 명
  • 어제 방문자 1,428 명
  • 최대 방문자 2,893 명
  • 전체 방문자 99,833 명
  • 전체 게시물 4,683 개